도메인 구입

처음으로 도메인을 사 보았다. 제일 먼저 눈에 띈 닷네임이란 곳에서 그냥 충동구매 하게 되었다. 그동안은 iptime에서 공짜로 제공하는 DDNS를 이용하고 있었는데, iptime.org로 끝나는게 안예쁘고 해서 도메인을 사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었다. 헉 근데 글 쓰면서 생각해 보니까 난 고정 IP도 아닌데 어떡하지.ㅋㅋ 찾아보니 DNSEver라는 걸 쓰면 되나 보다. 근데 원래 무료였는데 최근에 유료화된 모양이다. 이건 나중에 다시 생각하는 걸로..

xxx.nosiar.kr 같이 서브도메인 하는 법이 궁금했는데 친구가 URL rewrite라는 검색어를 알려줬다. 근데 그냥 도메인 산 곳에서 레코드 설정하고 VirtualHost에서 ServerName을 써 주면 되는 것 같다. 컴맹이라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갑자기 되니까 생각하기를 그만뒀다.

그리고 도메인 산 김에 nosiar@nosiar.kr 같은 메일 주소도 있으면 좋겠다 싶었다. 처음엔 Google Apps for Works와 연동해서 만들었는데, 다 하고 보니까 30일 trial이었다. 보니까 이건 이미 예전에 유료화 됐다는 것 같다. 그래서 무료인 NAVER Works로 바꿨다. 그 다음에 gmail에 가서 그 메일을 가져오도록 설정하고, 메일 보낼 때 보내는 사람도 nosiar@nosiar.kr가 되도록 설정했다[…] 미안 네이버.

충동적으로 샀지만 주소도 깔끔하고 기분은 좋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